고민하면서 길을 찾는 사람들, 그들이 참된 인간상이다.

파스칼

Manifesto

휴먼아트뮤지엄은 남과 다른 자신만의 고유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 노력하는 인간상의 이념(理念)을 바탕으로 설립 되었습니다.

人 | Human 

Philosophos 생각하는 사람을 의미하는 필로소포스는 좌로나 우로나 치우침 없는 中庸 중용의 마음가짐을 지키기 위해 애쓰는 사람입니다.

道 | Art

정말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예술은 육신의 눈이 아닌 마음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게 하여 자신만의 고유한 道 길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합니다.

仁 | Museum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폴 발레리

뮤지엄은 기억의 재생과 환기, 치유의 과정을 통해 자신의 현재 위치와 존재를 확인합니다.

印 | HAM

인문 人文, 인간의 무늬

저마다의 철학과 소신을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로 상징화합니다.


고민하면서 길을 찾는 사람들, 그들이 참된 인간상이다.

파스칼

Human Art Museum 
eXperience
Visual Journaling

눈에 보이지 않는 내면의 이미지를 시각적 예술 표현 기법과 문학 스토리텔링을 통해 자신만의 고유한 정체성이 담긴 예술 언어로 개발합니다.

Biography

예술과 문학을 통한 깊이 있는 사유와 기록 행위를 통해 파편화된 기억의 씨줄과 날줄을 엮어 한 인물의 삶을 입체적으로 조명합니다.

Human Branding

나무에게 나이테가 있듯이 사람에게는 존재의 테가 있습니다. 휴먼 브랜딩은 존재의 테를 환원하여 개인의 고유한 아이덴티티를 상징화합니다.

Studio HAM

예술과 디자인의 경계 위에서 저마다의 철학과 감성을 담은 시각적 아트워크를 패션 상품으로 디자인합니다.

Digital Humanitas 

온라인 기반의 HAM 아카이브에서는 개인의 감정 균형을 이루는 작품 추천과 브랜딩을 위한 인문학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Museum Visitors

Manifesto

휴먼아트뮤지엄은 예술을 통한 내면의 성찰과 비평적 사고를 통해
한 인간의 고유한 삶에 대한 철학을 디자인합니다.

Marky Kim

수많은 스케이트보더들과 관중들 속에서 준비된 자의 자신감이 뒷모습에서 느껴진다.

Wear 

your life

당신의 삶이 담겨진 예술을 입으세요.

Inseop Kim
App Developer


대화가 부족한 커플들 아니 모든 커플들. 바쁜 현대 사회에서는 한 사람에게 집중하기가 참 힘들다. 만나도 대화 소재가 부족하다. 왜? 비슷한 일상의 반복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HAM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책을 통해서,  서로가 마음을 표현해낸 그림을 통해서 상대방에게 집중할 수 있다.  HAM을 통해서 사랑하는 상대에게 집중하는 법을 배울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그럼 둘이서 하면 되지 않나? 라는 질문이 들텐데. 익숙한 둘 만 계속 만나다 보면 생각보다 책을 읽고 얘기를 하거나 그림을 그리고 얘기를 나누는게 쉽지 않다. 왜? 피곤하니깐 쉬고 싶기 때문이다. 근데 HAM 서비스는 그걸 가능하게 해준다. 그게 내가 커플들에게 추천을 해주는 이유다. 주기적으로 HAM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서로에 대해 더 폭 넓게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 그리고 어느 정도 익숙 해지면 폭 넓게 대화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Jaywon Kim
Fastfive Manager


온전히 나를 돌아보고, 나에 대해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생겨서 좋았다. 다른 곳에서 찾을 수 없었던 새로운 생각들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 생겨서 좋았다. 나뿐만이 아니라 다른사람들이 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보는게 재미있고 새로웠고 즐거웠다. 나의 일상이 아니라 새로운 매체들 (책, 동화책, 그림, 추상화 등)을 통해 나를 돌아보는 새로운 경험이 좋았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과 새로운 대화 주제들을 찾을 수 있어서 좋았다. 내가 아닌 다른 사람들과 깊고 진정성있는 대화를 통해 삶과 내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HAM이 끝나고 구경하는 성수동이 너무 좋았다 :)

Yeongsam Kim
University Student


아무생각 없는 나에게 꿈이란걸 생각해보게 해줬다.

Chan Lee
Fashion Model


나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부담스럽지 않게 마음을 쉬게 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해 준 것 같아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