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Paul Valary. France

#EVERYONE'S AN ARTIST NOW. *(Oh, Really?)


HAM은 사유(思惟)하는 예술을 통해 남과 다른 자신만의 고유한 정체성을 디자인하는 뮤지엄입니다.

#ART AS EXPERIENCE

Minah-Park
Pesonal Color Consultant


자신을 표현하는게 어려운 분들께 추천하고 싶습니다. 


휴먼아트뮤지엄의 북클럽은 책을 통해 타인의 삶을 경험하고 그 내용에 투사된 자아의 모습을 발견하며, 스스로의 창조성까지 경험할 수 있기에 절로 위로가 되고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경험하고 즐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온전히 나를 돌아보고, 나에 대해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생겨서 좋았다.

나뿐만이 아니라 다른사람들이 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보는게 재미있고 새로웠고 즐거웠다. 나의 일상이 아니라 새로운 매체들 (책, 동화책, 그림, 추상화 등)을 통해 나를 돌아보는 새로운 경험이 좋았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Inseop)과 새로운 대화 주제들을 찾을 수 있어서 좋았고 내가 아닌 다른 사람들과 깊고 진정성있는 대화를 통해 삶과 내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Inseop-Kim
App Developer


여자친구(Jaywon)와 붙어있는 시간이 많지만 둘 다 피곤한 상태에서 깊은 이야기를 하기가 어려웠다. 하지만 휴먼아트뮤지엄에서 그림 그리기 작업을 하는 시간 만큼은 여자친구에게 더 깊이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북클럽(그림 그리기)을 마치고 나면 둘의 대화 소재가 폭발한다. 서로에게 관심이 있다고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좁은 폭 안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었음을 깨달았다. 책과 그림을 통해 서로의 관심의 폭을 넓혀주니 대화가 폭발함을 느낄 수 있었다.

Youngsam-Kim
Ansan-University(Student)


아무생각 없는 나에게 꿈이란걸 생각해보게 해줬다.

아직 길을 못 찾고 방황하는 친구들에게 휴먼아트뮤지엄을 추천해주고 싶다.

#FILM

#CONTACT HAM